
계명인들이 이 꿈을 마음에 품고, 질병으로 고통받는 이웃들을 치유하며, 고등교육과 연구, 봉사를 통해서 지역사회와 세계에 빛을 열어갔습니다.
계명대학교 교목실
GLOBAL RESIDENCE CAMPUS
진리와 정의와 사랑의 나라를 위하여 초창기 계명인들은 빈곤하고, 척박한 현실 속에서 1899년에는 동산병원의 전신인 제중원을 설립하여 의료사역을 펼쳤고, 1954년에는 계명대학교의 전신인 계명기독학관을 설립하고 지역사회에 고등교육을 시작하였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계명대학교는 1980년대부터 성서 캠퍼스로 이전하면서 인문학과 자연과학과 같은 기초학문과 예술, 공학, 의학, 약학, 등 다양한 학문 분야를 선도하는 명문사립대학교로 성장하였습니다.
이 모든 계명대학교의 역사 가운데에는 초창기 계명인들이 가졌던 기독교 정신에 바탕한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꿈이 있습니다. 곧 진리, 정의, 사랑의 나라에 대한 꿈입니다. 계명대학교가 지금의 모습으로 성장하기까지 수많은 계명인들이 이 꿈을 마음에 품고, 질병으로 고통받는 이웃들을 치유하며, 고등교육과 연구, 봉사를 통해서 지역사회와 세계에 빛을 열어갔습니다.
교목실은 계명(啓明), 곧 빛을 열어간 지금까지의 역사의 바탕이 된 기독교 신앙의 본질과 내용을 채플을 비롯한 다양한 신앙교육을 통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독동아리, 교수선교회, 복음선교회의 여러 활동을 지원하여 학원 복음화에 힘쓰고 있으며, 기도와 상담을 통해서 여러분들이 가진 여러 어려움과 고민들을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계명대학교의 역사와 정신이 깃든 아담스 채플에서 함께 예배하고, 기도드리며 하나님의 깊은 은혜와 평강을 누리시기를, 그리고 하나님의 나라를 향한 꿈을 꾸며 이뤄가시길 기원합니다.
2025.02.김서준 교목실장 직무대리